단과_공지사항

초등부 고려대 창의융합 영재원 수업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예일학원 작성일20-07-10 17:49 조회1,887회 댓글0건

본문

초등부 학부모님과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중등부 학부모님께 <려대 창의융합 영재원>

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.

  

먼저 <고려대 창의융합 영재원> 전면도입의 취지부터 말씀드리면

2028(현초5) 대학 입시부터는 수리력독해력으로 이원화하여 전형요소의 핵심이룬다는 점입니다. , 문이과 통합지식을 두 영역으로 나누어 변별화 시킨다는 의미이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학습 방법에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고 이에 고려대와 각 영역별 전문가 그룹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서울지역 최초로 우리 예일학원에서 시뮬레이션과 더불어 전면시행을 단행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수리력(수학)은 기존의 단순한 수식 패턴에서 벗어나 대수학체계로 귀 자녀분을 이끌 것이며, (대수학 : 수 대신에 문자나 기호를 이용해 미지수를 찾아내는 과정 및 체계) 또한 현재 5, 6학년을 기준으로 중등수학과정의 수식계산(정수/유리수/무리수), 방정식(1,연립), 함수(1차식) 도형(기본도형 및 피타고라스 정리) 4 part로 나누어 집중 지도할 것입니다.

 

독해력(국어/사회과학탐구)을 증진시키기 위한 인문통합 수업은 어휘학습, 어휘적용, 시문 분석, 실전문제 의한 정답과 오답의 근거 찾기 등 총 4단계 과정으로 진행되는 on-line 프로그램으로 이에 관련된 전문 강사가 집중지도합니다.

이는 2028년 대입을 위한 장기적 플랜으로써 중장기적으로는 영재학교 진학 및 영재고, 과학고 진학을 목표로 광범위하고 치밀하게 운용될 것이며 이를 위해 올해 겨울방학 개강부터는 최상위 학년에 영재과학고 진학반을 신설합니다.

 

71일부터 진행되고있는 고려대 창의융합 영재원 수업진행은 총 10T(수리 6T / 수학 개별 지도 2T / 인문통합(독해력) 2T)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부의 모든 학생들에게 동일한 시스템을 적용하여 균일한 학업성취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.

서울지역에서 최초로 개원한 <고려대학교 창의융합영재원> 프로그램은 현재  융합수학인문통합 하계정규course에 돌입했으며, 통합적 사고력을 단계별로 습득하고 축적해 나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