초등관 공지사항

고려대학교 창의융합 영재 교육 과정 전면시행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예일학원 작성일20-06-26 22:11 조회2,724회 댓글0건

본문

 

현재, 우리 예일학원 초등부에서는 작년 11월에 도입한 고려대 창의융합 영재원 프로그램에 의해 수리/인문통합 두 챕터(chapter)6월 말에 해당 현행 및 선행 과정의 전 분량을 마무리할 예정이며, 71일부터는 7개월간의 고려대 창의융합 프로그램의 시뮬레이션 기간을 마치고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.

고려대 창의융합 영재원> 전면도입의 취지부터 말씀드리면

2028(현초5) 대학 입시부터는 수리력독해력으로 이원화하여 전형요소의 핵심이룬다는 점입니다. , 문이과 통합지식을 두 영역으로 나누어 변별화 시킨다는 의미이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학습 방법에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고 이에 고려대와 각 영역별 전문가 그룹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서울지역 최초로 우리 예일학원에서 시뮬레이션과 더불어 전면시행을 단행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수리력(수학)은 기존의 단순한 수식 패턴에서 벗어나 대수학체계로 귀 자녀분을 이끌 것이며, (대수학 : 수 대신에 문자나 기호를 이용해 미지수를 찾아내는 과정 및 체계) 또한 현재 5, 6학년을 기준으로 중등수학과정의 수식계산(정수/유리수/무리수), 방정식(1,연립), 함수(1차식) 도형(기본도형 및 피타고라스 정리) 4 part로 나누어 집중 지도할 것입니다.

 

독해력(국어/사회과학탐구)을 증진시키기 위한 인문통합 수업은 어휘학습, 어휘적용, 시문 분석, 실전문제 의한 정답과 오답의 근거 찾기 등 총 4단계 과정으로 진행되는 on-line 프로그램으로 이에 관련된 전문 강사가 집중지도합니다.

이는 2028년 대입을 위한 장기적 플랜으로써 중장기적으로는 영재학교 진학 및 영재고, 과학고 진학을 목표로 광범위하고 치밀하게 운용될 것이며 이를 위해 올해 겨울방학 개강부터는 최상위 학년에 영재과학고 진학반을 신설합니다.

 

71일부터 진행될 고려대 창의융합 영재원 수업진행은 총 10T(수리 6T / 수학 개별 지도 2T / 인문통합(독해력) 2T)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부의 모든 학생들에게 동일한 시스템을 적용하여 균일한 학업성취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고려대 창의융합 수강료는 36만 원으로 현재와 동일하며, 시뮬레이션 기간 중 무상으로 제공되던 인문통합 on-line 컨텐츠 사용료가 71일부터는 매월 2만 원이 (교재비 별) 청구되오니 이 점 양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. , 수학(8T)만 선택하실 경우 32만 원이, 초등 영어 반은 무학년제 레벨별 수업으로 (주당 6T) <고려대 창의융합반>과는 별도로 진행합니다.